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보만 핸디형 스팀다리미 한달 사용후기(BOMANN DB8231)

by tout le monde 2019. 6. 21.
반응형

보만 핸디형 스팀 다리미 DB8231 사용 후기! 저희 집은 일반 다리미만 있었는데, 핸디형스팀 다리미를 하나 사고싶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이것 저것 검색해보다가 '나혼자산다'에 충재씨가 사용해서 약간 화제가 되었던 보만 핸디 스팀 다리미를 사보기로 했습니다. 모델명은 DB8231. DB8230도 있는데 DB8231이 더 최신이길래 샀어요.ㅎㅎㅎ

전체 구성품입니다. 저는 온라인에서 4만 6천원 정도에 구입했는데, 특가 뜰 때 사면 훨씬 싸더라구요...ㅠㅠㅠㅠ 2만원 대에도 많이들 사시더라고요.....흑.. 어차피 필요해서 샀으니 마음을 편히 가져봅니다.

보만 핸디 스팀 다리미 DB8231

전체적으로 귀엽게 생겼어요. 물통을 빼는게 좀 힘들다는 후기들이 많았는데 직접 빼 보니까 그다지 어렵지 않고 잘 빠졌어요.

물통에 물을 넣어봤습니다. 최소, 최대로 물을 넣을 수 있는 선이 표시되어있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하얀 고무캡을 열고 물을 넣으면 돼요. 넣는 구멍이 작아서 약간 아쉽습니다. 좀 더 크면 편할텐데.. 정수물 사용을 권장한다고 쓰여있지만 그냥 수돗물 넣었어요. 남편이랑 정수물을 쓰라는데 어쩌지? 하다가, 그냥 많이 쓰다가 구멍이 막히면 또 사자..는 결론ㅋㅋㅋㅋㅋㅋ 막힐 정도로 많이 쓴거면 성공이다 싶네요.

물을 넣고 코드를 꼽았습니다. 외형이 무슨 외계인 인형 같아요.ㅋㅋㅋ

뒤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빨간 불이 들어오는데요, 약간 기다리면 초록색으로 바껴요. 그 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열 시간이 필요한거죠?ㅎㅎㅎ

초록색으로 불이 바꼈습니다! 스팀 다림질을 시작해봅니다.

스팀 나오는거 보여드릴게요~~ 보이시죠?ㅎㅎㅎㅎ 손가락으로 잡는 부분에 분사하는 버튼같은게 있는데요, 고정해둘 수 있어서 완전 편해요.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돼요~~~~~!! 그 기능이 없다면 버튼 계속 눌러야지, 들고있어야지 해서 핸디다리미는 불편할 것 같아요. 근데 고정이 되니까 완전 굿.

스팀 분사가 생각보다 잘 되서 놀랐어요.ㅋㅋㅋ 훨씬 약하게 될 줄 알았거든요.

원피스를 한 번 스팀질 해줘봅니다. 원래 구김이 많은 소재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아요..ㅎㅎㅎ

사용해보니 이렇게 약간 물방울이 크게 남을 때도 있었어요. 고운 스팀만 나오는건 아닌가봐요. 가끔 물방울같이 나오기도 하는 것 같아요.

남편 시어서커 소재 셔츠도 다려봤습니다. 제가 약 한 달 사용해보니까 일반 다리미로 다리는 효과가 100퍼센트라고 한다면 핸디 스팀 다리미로 다린 효과는 60~70퍼센트 정도인 것 같아요. 제가 일반 다리미 효과를 기대하고 사지는 않았기 때문에 저는 대만족이에요. 일반다리미질 하기 귀찮아서 절대절대 안 쓰거든요.ㅋㅋㅋㅋㅋㅋ 저같은 귀차니스트에게는 딱이네요. 확실히 여름 티셔츠를 핸디다리미로 한번 다려주면 훨씬 깔끔해보여서 좋아요. 요즘 티셔츠 스팀다리미질 하는 재미가 좀 들려서 잘 다려입고 있습니다!!

인터넷 구경하시다가 핫딜 뜰 때 사세요....ㅠㅠㅠㅠ 이상 보만 핸디 스팀 다리미 DB8231 구입 사용후기 끝.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