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강원도 감자! 포켓팅 성공해서 받은 감자 쪄먹고, 감자부침개 해먹었어요.

by tout le monde 2020. 3. 28.
반응형

이번 코로나19 때문에 강원도에서 감자를 빨리 소비하기 위해 10kg에 5000원에 판매를 했었어요. 다들 아시죠?🙂
그래서 사람들이 엄청나게 사고싶어했었죠! 저도 몇 번의 실패 끝에 판매 마지막 날에 성공했어요.ㅠㅠ 감동ㅋㅋㅋ
포켓팅에 성공했습니다!

주문하고 2~3일만에 받아봤어요. 상태는 한두개 빼고 대부분 좋았어요!🤎 크기는 작은것부터 큰것까지 다양!! 60~65개 정도 들어있었습니다. 다 먹기에는 많아서 지인들 좀 나눠줬어요.😃
받은 날 바로 여섯개를 쪘어요! 남편이랑 먹었는데 완전 맛있어요!🤎 역시 강원도 감자!!! 맛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은 백종원 감자전 레시피를 보고 요리해봤어요~~😋
* 준비물 : 감자 세개, 부침가루, 소금, 후추, 식용유(저는 현미유)

1.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서 채를 썹니다.

2. 채썬 감자를 물에 10분정도 담궈 전분기를 뺍니다.

저는 전분기를 빼는 동안 간장양념을 만들었어요.
간장 + 식초 + 고춧가루로 만들면 돼요.^^

3. 전분기를 뺀 감자를 체에 걸러 물기를 빼고, 아무 큰 대접같은 것에 넣습니다.
4. 부침가루 3큰술, 소금 반큰술, 후추 톡톡톡 넣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제가 부쳐보니까 부침가루 더 넣어도 되겠어요!)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얇게 올려 부칩니다.

6. 노릇노릇 잘 부쳤으면 그릇에 담아 맛있게 먹습니다.😆

맛 있었어요!!! 부칠 때 뒤집기가 매우 어려웠어요.ㅠㅠ 그래서 다음에는 부침가루를 좀 더 넣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강원도 감자로 감자전 맛있게 해먹으니 뿌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