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시원한 소고기뭇국 끓이기 도전~~!😋 맛있게 됐어요!!

by tout le monde 2020. 11. 1.
반응형

오늘 이마트 쓱데이 때 산 한우등심 1+등급 222g. 원래 33,300원인데 할인받아서 19,980원!!😄 좋아요ㅋㅋㅋ
를 적당한 두께로 썰어봅니다.

무를 썰면서 다시마육수를 냈어요. 브리타정수기 산 후로는 요리할 때 수돗물 바로 안 쓰고 브리타정수기로 정수해서 쓰는데 넘 좋아요.ㅎㅎㅎㅎ

소고기는 10분정도 핏물을 빼줍니다.

소고기 핏물 빼는 중, 알맞게 썰어둔 무.

대파, 다진 마늘도 준비합니다. 저희집은 다 썰고, 다져서 얼려뒀다가 음식할때 바로 써요.ㅎㅎ

그 외 필요한 소금, 간장, 참기름.

- 참기름 한큰술을 핏물 뺀 소고기와 잘 볶습니다.

- 소고기가 적당히 익어가면 썰어둔 무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무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 소고기와 무가 잘 볶아지면, 준비해둔 다시마육수를 넣어주세요. (저는 하다보니 육수가 약간 부족한 것 같아서 물을 더 추가했어요.ㅎㅎㅎ)
- 보글보글 끓으면 위에 떠오르는 소고기 불순물(??)을 수저로 잘 떠냅니다. (이 과정이 제일 귀찮지만 맑은 소고기뭇국을 위해 열심히 합니다.^^)

- 대파,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이다가 소금, 간장, (기호에 따라 설탕도 조금)을 넣으며 원하는 정도로 간을 합니다.

- 간을 맞추고 푹 끓여주면 고소하고 시원한 소고기뭇국 완성!!!🙂

밥이랑 소고기뭇국이랑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ㅎ 매우 오랜만에 국을 끓여봤네요.. 헤헤😜

예쁜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오트밀볼에 담아 먹었어요.💚

오늘의 소고기뭇국 만들기 성공!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