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삼겹살로 수육 삶기~!! 와인 넣었더니 더 맛있어요.👍

by tout le monde 2020. 12. 14.
반응형

수육 맛있게 삶기!!😀 수육 삶는 방법!!
코로나19 때문에 밖에서 식사하는건 꿈도 못 꿔서,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하게 되네요. 설거지가 많아서 귀찮지만 만들어 먹으니까 좋은 점도 많아요.^^
- 재료 : 삼겹살 484g, 양파 큰거 1개, 통마늘 20개쯤, 대파, 통후추, 와인 약 반병, 된장 1큰술, 물
- 냄비에 양파, 마늘, 대파, 된장 1큰술을 넣어줍니다.

- 그 위에 준비한 삼겹살을 올립니다.

- 아래 깔아둔 양파,대파, 마늘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 통후추도 갈지 않고 알 그대로 20알 정도? 넣어줍니다.
- 이제 끓입니다!!😀

- 저는 10분정도 보글보글 끓었을 때, 집에 있던 G7와인 반병을 아낌없이 다 넣었어요.ㅎㅎㅎㅎ (싼 와인이에요. 마시기엔 입맛에 안 맞더라고요.... 😆)

- 거의.. 와인탕?ㅋㅋㅋㅋㅋ 너무 많이 넣었나 싶었지만 맛있겠지라는 믿음으로 1시간 푹 삶았습니다.

- 중간중간 고기를 뒤집어주기도 하고, 잘 익었나 젓가락으로 찔러보기도 했어요.

- 1시간 푹 삶은 수육!!!😍 겉 색이 와인색이에요.ㅋㅋㅋㅋ 썰면서 정말 놀란게.. 겉은 살짝 단단한데 속은 완전 촉촉해요..👍대박ㅋㅋㅋㅋㅋㅋ 겉은 와인색, 속은 뽀얀 고기색!!!! 제가 삶았지만 너무 잘 삶아져서 놀랐네요.

아름다운 수육.ㅋㅋㅋㅋㅋ😋

그릇에 잘 삶아진 양파, 마늘, 대파도 꺼내둡니다. 지난번에 산 르쿠르제 북유럽 파스타디쉬 엄청 요긴하게 잘 쓰는중이에요.💓

예쁘게 썬 수육에 김장겉절이, 된장을 같이 먹으면 최고!

고기도 잘 골랐는지 지방이랑 퍽퍽살이랑 적절히 있어서 엄청나게 맛있었어요. ㅠㅠ감동

고기에 된장, 마늘 올려서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수육 삶을 때 와인 꼭 넣어보세요.ㅎㅎㅎ 고기 냄새도 잡아주고 향도 좋고 맛도 좋아졌어요~!

진지하게 남편이랑 사먹는것보다 몇배는 더 맛있다고 몇번을 말하면서 먹었습니다.😋 고기도 잘 골라야겠지만 뭘 넣고 삶는지가 이렇게 중요한가 느꼈던 날.🤔
전 돼지 앞다리살보다는 삼겹살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