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육아

[임산부] 챙겨먹는 영양제 올려봐요.^^ 임신 중, 출산 후에 영양제 안 먹을 때보다 컨디션이 괜찮아요.

by tout le monde 2023. 2. 2.
반응형

저는 이제 출산한지 160일이 조금 지났어요.^^ 임신 중에 영양제를 챙겨먹던게 습관이 되어서 지금도 영양제를 챙겨 먹고있습니다.
임신 전에는 종합비타민이나 비타민C 정도는 먹었었는데, 임신 중에 비타민D랑 철분은 꼭 챙겨서 먹어야 한다고 해서 추가로 먹기 시작했어요.
제가 먹은 영양제들을 소개해볼게요!😀

👉임신 중: 비타민D3(자메이슨 제품), 철분(닥터맘스 액상철분), 엽산(솔가 제품)
👉출산 후: 비타민D3(자메이슨 제품), 철분(닥터맘스 액상철분. 철분은 출산 후 3개월까지만 먹고 그만 먹었습니다.ㅎㅎ), 칼슘&마그네슘(NOW푸드 제품), 비타민C(고려은단 제품)

출산 후 먹고있는 영양제들

칼슘&마그네슘 영양제를 추가로 먹기 시작했는데요. 여성한테 꼭 필요한게 마그네슘이라고 해요!! 이걸 여태 모르고 살았어요.ㅠㅠ 칼슘도 나이가 들어가면서(출산 후에는 골밀도도 줄어들 가능성이 조금 있어서) 칼슘도 섭취해주는게 필요하다고 해서 먹고 있어요!!^^
비타민D3비타민C도 음식으로는 충분히 섭취가 어려우니 앞으로 쭉 먹을 생각이에요.✊️

칼슘&마그네슘, 비타민D3, 비타민C

비타민D3(자메이슨 제품). 240정 짜리가 4만원대.
제가 산건 375정 들어있어서 1년동안 먹어도 넉넉해요!

칼슘&마그네슘(NOW푸드 제품). 250정 짜리가 2만원대.
250젙 들어있어요. 1년 먹기에는 부족해요.ㅎㅎ

비타민C(고려은단 제품). 600정 짜리가 4만원대.
한 알에 비타민C 1080mg이 들어있어요. 베리 굿!

영양제 크기 비교!ㅎㅎㅎ
순서대로 칼슘&마그네슘, 비타민D3, 비타민C.
칼슘&마그네슘이 알이 좀 크죠? 알약 잘 못 삼키시는 분들은 먹는게 어려울 수도 있겠어요..ㅠㅠ

칼슘&마그네슘, 비타민D3, 비타민C 크기 비교

제가 임신 중, 출산 후 3달까지 먹었던 액상철분이에요~ 닥터맘스 제품. 10ml 30포에 3만원대.

제가 임신 중에만 먹었던 엽산(솔가 제품). 100정 짜리가 1만원대.

영양제를 과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필요한 영양소를 적당히 섭취하는건 좋다고 생각해요. 특히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이 몸에 주는 부담이 크잖아요..?ㅠㅠ 아기 낳으면 몸은 덜 힘들 줄 알았는데, 낳고 나니 몸이 왜이렇게 더 아프고 피곤하죠?ㅋㅋㅋㅋ 임신 중이 컨디션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하하.
영양제 먹을 때가 안 먹을 때보다는 컨디션이 나아서 저는 쭉 먹을 생각이에요~~ 각자 몸에 잘 맞는 영양제 몇 가지 정도는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육아 하시는 모든 엄마아빠들 파이팅입니다!! 건강 챙기며 아기 키우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