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정기적으로 먹고싶어지는 장충동 평양면옥 냉면ㅠㅠ 국물이 진짜 최고최고

by tout le monde 2018. 9. 26.
반응형

평양냉면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해요!!!! 엄마, 아빠, 남편이랑 나들이 후 장충동에 있는 평양면옥에 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평양식 냉면을 먹어본건 10여년 전 쯤! 대학교 다닐 때 처음 먹어봤었는데 처음에는 밍밍하기만 한 줄 알았어요. 근데 먹을 수록 국물이 맑은데 깊은 맛이 나고 깔끔해서 좋아하게 되었지요.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평양면옥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평양면옥은 다른 지점도 있지만, 저는 제가 처음 먹었던 장충동 지점으로만 다니게 되었어요.ㅎㅎ 저 멀리 신라호텔이 보이시죠?^^ 저희 가족은 5시 40분에 도착했는데 사람이 많더라구요. 추석 연휴라 그랬던 것도 있겠지만요.ㅠㅠ 주차는 발렛파킹을 해야합니다!! 주차봉사료 2,000원이에요. 차를 맡기고 줄을 서러 고고!!!

가게 입구에 4대째 이어온 평양면옥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장충동 지점은 큰 손자분께서 하시는거였네요.ㅎㅎ (이건 처음 알았다..)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죠..ㅠㅠ 근데 저희 뒤에는 줄이 훨~씬 길었다는 것!! 30분정도 기다려서 자리에 앉았어요.

평양면옥 메뉴판이에요~ 가격 참고하세요~!! 저희는 제육, 냉면 네그릇, 소주를 하나 주문했어요~~ ^.^ 평양면옥에서 제육은 처음 시켜봐서 기대가 됐어요.*_*

먼저 나온 밑반찬들이에요~ 김치, 무절임(?), 새우젓, 마늘, 쌈장~!

메밀을 삶은 물이에요.^^ 뜨끈해서 조금 식힌 다음에 호호 불어 마시니 고소해요~

주문하면 주시는 번호판.^^ 계산할 때 카운터에 주셔야해요~

먼저 나온 제육!!! 진짜 부들부들하고 고소했어요.ㅠㅠㅠ 몇 번 씹으니 입에서 녹는듯한 맛..ㅠㅠ우왕 저는 너무 맛있었어요. 잡내도 없고 깔끔하게 맛있었습니다. 기름기가 꽤 많아서 많이 먹기는 조금 부담스러울 것도 같아요. 저희는 네 명이 몇 점씩 먹으니까 냉면 먹기 전에 에피타이저로 소주랑 먹기에 아주 딱!! 맛있었어요.>_<(운전자는 마시지 않았습니다.ㅎㅎㅎ)

조금 더 기다리니 나온 냉면!!!! 평양냉면~! 꺄 ㅎㅎㅎㅎ 맑고 재료들이 단순한게 뭔가 귀엽게도 보여요. 삶은달걀 반쪽, 편육 두 점, 무, 오이, 파가 들어있어요. 면은 당연 메밀면이에요.^^ 저는 식초랑 겨자를 안 치고 그냥 먹어요. 그 국물맛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해서요. ^^ 뭐라고 설명하기가 어려운 국물맛인데.. 맑은 고깃국물이기는 한데, 마치 콩나물국 맑은걸 마시는 기분도 들고, 처음에는 좀 싱겁네? 생각하다가 먹을수록 짭쪼름한 맛도 나고 깊은 맛이 나요! ㅎㅎ 식성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저는 넘나 좋아하는 평양면옥 물냉면!! 평양식 냉면 안 드셔보신 분은 한 번 드셔보시고 입맛에 맛는지 판단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완전 클리어한 사진.ㅋㅋㅋㅋㅋ

평양면옥 장충동점 위치 참고하세요. 동대입구역이랑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이에 있는데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이 더 가까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