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육아

18개월 아기 어린이집 보내기! 2주차

by tout le monde 2024. 3. 23.
반응형

18개월 아기 쑥쑥이 어린이집 적응기. 2주차.^^
기록을 게을리 했더니.. 3주차가 지난 시점이 되었습니다.
3월 14일(목), 3월 15일(금): 쑥쑥이는 어린이집 앞에서부터 역시 꽤 울면서 들어갔어요.ㅎㅎ
키즈 노트에 알림장을 올려주신 걸 보면, 사진에 있는 쑥쑥이는 표정이 거의 무표정이고 가끔 울어서 그런지 코 끝이 빨개요.
그래도 15일 사진에는 웃는 사진도 등장했어요!ㅎㅎㅎ 친구들이 어떤 활동을 했는데 그걸 보고 웃었다고 해요.
웃는 사진이 올라오니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드디어 쑥쑥이가 어린이집에서 웃었다!!! 대견해요.
2주차에도 여전히 점심 시간에는 밥을 거의 먹지 않고 하원해서, 집에 와서 바로 점심을 먹이고, 조금 놀다가 낮잠을 자는 패턴이었어요.
그리고 밤잠을 잘 때는 역시나.. 매우 자주 깼고요.ㅠㅠ 거의 밤 12시쯤 부터는 옆에서 같이 잤어요.
쑥쑥이는 주말에도 어린이집을 가는건 아닌가 생각하는 것 같았고, 엄마와 아빠에게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했어요.
일요일 오후쯤 되어서야 어린이집에 안 가도 되는구나 생각하는 표정이었어요.ㅋㅋㅋㅋ
2주차도 바쁘게 지나갔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