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육아

[육아] 요즘 우리집 아기가 잘 보는 책들 소개해봐요! 4~6개월 아기 책.^^

by tout le monde 2023. 2. 7.
반응형

오늘은 요즘 우리집 아기가 잘 보는 책들 소개해보려고요!
4개월 즈음부터 6개월이 거의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잘 보는 몇 권이에요~~💕

1. 초롱초롱 초점책: 색깔(색깔 초점책). 꿈꾸는 달팽이 출판사.
이 책을 제일 오래, 잘 봤어요~!^^ 이것만 보여주면 방글방글 웃고, 까르르 웃어요.ㅎㅎ빨간색 무당벌레, 주황색 달팽이, 노란색 꿀벌, 초록색 거북이, 파란색 물고기가 큼직하게 그려있는 아주 단순한 책이에요. 제가 설명도 하고 움직이기도 하면서 보여주고 있어요.
우리집 아기는 꿀벌이랑 거북이를 특히 좋아해요.ㅋㅋ

색깔책

다음은 애플비 출판사에서 나온 의성어, 의태어 책이에요.
2. 삐악삐악 울어요, 빙글빙글 돌아요.
삐악삐악 울어요는 각 페이지마다 동물이 나오면서 그 동물이 어떤 소리를 내며 우는지 나와요.ㅎㅎ 제가 읽으면서 열심히 동물 성대모사를 합니다. 그럼 아기가 좋아해요. 우리집 아기는 닭 우는 소리랑 오리가 우는 소리, 돼지가 우는 소리를 좋아했어요.ㅋㅋ 좋아하니까 더 열심히 따라해줍니다! 하하하.
빙글빙글 돌아요는 밥에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장면이라든지, 비람개비가 빙글빙글 도는 모습을 설명해줘요.
아직 아기이다보니.. 아무래도 의태어 책보다는 의성어 책을 더 재미있어해요!

삐악삐악 울어요, 빙글빙글 돌아요

3. 무지개 까꿍. 웅진주니어 출판사.
동양화 물감으로 그린 예쁜 그림들로 가득 차 있는 책이에요. 할아버지한테 선물 받은건데 아기가 잘 봐요!^^
빨주노초파남보 각각의 옷을 입은 동물과 사람 친구들이 얼굴을 안보여줬다가, 다음 장으로 넘기면 얼굴이 나오며 까꿍! 하는 책이에요.ㅎㅎㅎ 엄마아빠가 어떻게 읽어주느냐에 따라 재미가 있을 수도, 재미가 덜 할 수도 있는 책이에요.ㅎㅎ 열심히 연기를 하며 까꿍 놀이를 하는 책입니다. 색깔도 배우고 까꿍 놀이도 배우고 괜찮더라구요.

무지개 까꿍!

4. Full Color. 작은책방 출판사.
이건 예스24 중고서점을 구경하다가 득템이다! 하고 산건데요.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 수상도 했더라구요. 내부에 있는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샀어요.(아기 취향은 약간 아닐 수도 있어요.🤔ㅋㅋㅋ)
이 책도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색이랑, 빨노파 삼원색, 흰색, 검은색 등 색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특히 이 책은 예를들어 빨간색과 노란색을 섞었을 때 어떤 색이 되는지 설명할 수도 있는 책이더라구요. 이 책은 나중에 초등학교 이후에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어로 되어있고, 마지막 부분에 한글로 번역도 되어있어요.^^

Full Color

요즘 아기랑 집에서 잘 보는 책 몇 권을 소개해봤습니다!😉 아기들 발달 과정에 맞게 흥미있는 책을 찾아서 보여주는 것도 참 중요하더라고요..ㅎㅎ 책을 보여주는 것도 엄마의 역할이 크다는 생각을 했어요.
육아하는 모든 분들 파이팅이요.👏👍💯

반응형